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 1위라는 풀무원 스팀쿡 23년형 AV10C10WA 구매후기

내돈내산신상

by 공생관계 2023. 9. 20. 10:26

본문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1위라는 풀무원 스팀쿡 23년형 AV10C10WA 구매후기

 

 

 

지마켓 빅스마일 세일기간에 구매했으며 배송기간은 이틀 걸렸네요. 

일단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다나와에서 에어프라이어 풀무원 제품이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 그래서 23년형으로 구매해봄.

내돈내산이며 구매 후기입니다.

이 제품은 다른 에어프라이어에 비해 스팀방식이 있어 촉촉한 요리 or 겉바속촉의 요리가 가능하며 청소할때도 스팀모드로 하면 기름 때 같은걸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함.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바스켓 형식의 제품이였기 때문에 청소할때 정말.. 거지같았음.

사용 후 바로바로 청소를 해줘야 그나마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오래 쓰기도 했지만 제 때 청소를 안할 때가 많아서 기름 때가 눌러 붙어 뜨거운 물로 헹궈도 잘 안될 때가 많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아묻따 스팀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알아보게 되었음.

 

 

가격은 13.9 입니다. 정가는 21,4 이며 쿠폰 + 카드할인 합친 금액이네요.

 

 

드디어 받아본 나의 에어프라이어. 반갑다 자주 사용해 줄게..... 청소도 자주자주 해줄게.... 

상자 안에 스티로폼에 잘 되어 왔구요. 구성품은 본체와 책자, 다용도 트레이 / 그릴 / 메쉬 바스켓 / 달걀 찜틀 이 들어있었음.

어라 달걀 찜틀은 ? 어디있나? 싶었지만 본체 안에 상자에 들어있었음 ㅋㅋ

자주 사용은 안할거 같지만 안주면 서운

사이즈는 330*362*362 입니다. 바스켓 쓰시던 본들은 처음에 받아보면 크기는 크다고 생각할 수 있음.

하지만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중에는 큰 사이즈는 아니라는 사실 ㅋㅋㅋ

 

 

 

 

# 기존모델과 2023년 모델이 달라진점은

- 외관상으로는 손잡이가 실버에서 화이트로

- 터치부분은 요리아이콘에서 한글표기로

- 세척이 세척모드에서 스팀히터관 세척모드가 추가되었다는 사실

 

 

# 바스켓에프에서 오븐형 스팀으로 바꿔야 하는 이유

1. 안 보여서 모르는 내부 곳곳의 찌든때 100도 고온 스팀세척으로 깨끗하게 해결

2. 건강에 위협을 주는 벗겨진 코팅, 스크래치 조리공간 내부부터 액세서리까지 올스테인레스로 안전하게 해결

3. 겹치고, 쌓이고 좁은 조리공간 10.5L 넉넉하게

 

 

 

 

# 스팀모드

 

찜 전용 조리모드로 더 건강하게 스팀히터관 세척모드로 더 위생적으로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스팀 + 열풍보드로 복합조리가 가능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요리가 가능하며 

스팀조리로 원재료의 건강함을 담은 쉽고 편리한 건강식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이겠네요.

 

 

스팀세척모드로 조리실 내부 깊숙한 곳의 찌든 때까지 고온스팀으로 씻어내리는 세척모드 + 25시간 이상 사용시 자동으로 세척 시기를 알려주는 세척 알림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 시작 > 세척 > 시작

또한 물통에서 스팀 토출구까지 내부 관 안에 남아 있던 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리는 스팀 히터관 세척 모드도 있다고 함. ㅋㅋㅋ

나 같이 에어프라이어 청소에 질려버린 사람이라면 혹할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 시작 > 세척 (5초 길게 터치) > 시작

 

 

 

 

# 열풍모드

최대 200도 강력한 열풍으로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에어프라이어 사용이 가능

 

소음은 이정도? 그다지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단점은 

스팀을 위해 물을 주입?하는 곳? 넣어두는 곳이 생각보다 불편.

집에 있는 정수기로 넣기 애매하길래 컵에 물 받아 넣었다가 넣을때 물 다 흘림... 뭐 깔때기라도 있어야 할판..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음부터는 계량컵에 따라서 넣고 있음.

정수기 없는 사람은 생수물을 넣어야 하나? 되도록이면 정수된 물을 쓰라고 함. 수돗물 NO....

 

또한 내가 산것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처음이라 그런가 그런가 스팀모드를 위해 물을 채워두는 곳이 열기가 좀 빡빡하더라..

물을 비우기 위해 열었는데 잘 안열려... 눌러서 여는 홈이 있는게 아니라 그냥 아구?가 맞게 되어 있어서 열고 닫기 좀 불편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표시되어 있는 max? 가 투명하게 작게 쓰여있어서 잘 안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거기까지 넣지 않았지만 좀 크게 색이라도 넣어서 표시해 줬으면... 작은 바램?

 

그리고 스팀청소를 할때 물을 얼마나 따라 넣어야 하는지, 찜 모드를 할때 10분 , 20분 , 30분 할때 얼마만큼의 물을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 나만 그런가.. ㅋㅋㅋ 시간때에 따른 물의 양 표기가 좀 알고 싶더라. 스팀세척시에도. 나만 모르는 걸수도 있음 ㅎㅎ

그냥 충분히 넣고 하라는 건가? 정수물인데 많이 넣고 하기 좀 아깝더라

그렇다고 매번 그냥 넣어두는 것도 찝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