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즘 주부들 필수품이라는 일명 코인육수! 아빠육수 멸치육수 후기

내돈내산먹거리

by 공생관계 2023. 11. 8. 09:15

본문

반응형

요즘 주부들 필수품이라는 일명 코인육수! 아빠육수 멸치육수 후기

 

 

 

한식의 기본인 육수내기!

이게 참 까다로운 작업인데 언제부터인가 티백용 육수가 한동안 활개를 치더니 이제는 더 간편해진 코인육수가 주방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음. 간편요리만 하는 우리집에도 항상 떨어지지 않고 구비해 놓는 아이임.

보통 나는 멸치육수용으로 사는데 이게 시중에 해물맛, 소고기육수맛, 청양고추맛, 칼칼한 맛 등 여러가지 맛으로 팔더라구요.

 

항상 개별포장된거를 인터넷이나 홈플에서 1+1 할때 구비해놓는 편인데 이게 막상 급할때 봉지 안 뜯어지면 성질 급한 한국인은 .... 화딱지가... ㅋㅋㅋㅋㅋㅋ 무슨 이게 안터져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으나..

요리를 하다보면 항상 손이 물에 젖어있기 때문에 잘 안 벗겨질때가 있어.. 정말이야.. ㅋㅋㅋ 

그래서 또 가위를 찾으면 이놈의 가위는 매번 발이 달렸는지 안보여.......

 

그래서 구비해본 병에 담긴 코인육수 일명 아빠육수 라는 아이...

112.5g 으로 2.5g X 45알 담겨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는 한 통에 9700원에 카카오톡딜에서 구매했습니다.

 

 

 

 

# 주 사용 요리 

: 잔치국수, 미역국, 된장찌개, 어묵탕 등 다양한 요리에~

라고 적혀있지만 그냥 국, 찌개 끓일때 무조건 넣으면 된다고 봄..

전골요리에도 괜찮고 볶음요리에도 잘라서 쓰면 괜찮음.. 나는 하다못해 감칠맛 난다고 소량 갈아서 나물무침에 넣는 사람도 봄 ㅋㅋ

 

그 밖에도 

김치찌개, 제육볶음, 각종 죽, 유부주머니전골, 부대찌개, 닭볶음탕, 김치찜, 콩나물국, 콩나물국밥, 파스타 (면수에), 탕수육소스, 계란찜, 물김치, 떡볶이, 샤브샤브, 두부전골등 무궁무진 사용 가능함.

 

 

 

 

# 사용방법

1인분 : 물 250ml 기준으로 한알 넣으시면 됨.

(꿀팁이라면 꿀팁인데, 코인육수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가 이미 다 아는 꿀팁이랄까?

 이게 딱딱하게 코인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거라서 국이나 찌개용으로는 끓기도 전에 먼저 한두알 넣어놓는게 편함.

잘 안 녹을때가 많아요. 그리고 나중에 더 넣고 싶다 하시면 식칼로 작게 잘라서 ? 다져서? 넣으면 빨리 녹아요~)

 

# 보관방법

: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해 실온보관 하시고 남은 제품은 밀봉하여 보관하세요.

 

 

 

 

 

항상 위생상? 개별포장된 아이만 샀었는데 이번에 병에 담아져 있는 아이를 사봄.

뚜껑을 돌리자마자 보이는 세이프티 씰이 잘 밀봉되어 붙어있네요. 그걸 뜯으면 병에 부딪쳐서 깨짐 방지용인가? 스티로품이 들어있습니다. 마치 비타민이나 건강기능 약 처럼요 ㅎㅎ

그리고 대망의 육수 코인이 보이기 시작하면 풍기기 시작하는 바다내음...

하나씩 뜯어서 사용할 떄는 그렇게 못 느꼈는데 여러개 냄새를 같이 맡다보니 냄새가 찐하게~ 올라오네요

육수 내기에 안성맞춤이겠군 ㅋㅋㅋㅋ

 

코인은 약 2cm 정도의 지름과 0.4cm 의 높이를 지녔습니다.

코인육수는 어느 브랜드이던지 항상 크기는 고만고만 하듯.

어릴 때 사먹던 불량식품 캔디 크기지만 냄새는 멸치냄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육수 멸치육수 맛은 깔끔하고 진한 국내산 멸치만을 사용, 10가지 이상의 자연원료를 담았습니다.

원재료의 깊은 맛을 그대로 살려 어떤 요리든 감칠맛을 살려줍니다.

미니멀라이프에 딱 맞는 미니멀한 코인육수로 번거로운 준비 과정 없이 다양한 요리를 시작해 보세요.

 

 

들어가는 재료는 국내산 멸치를 사용하여 더 깊은맛 멸치, 시원한 맛을 내주는 , 바다의 깊은맛 다시마, 비타민과 무기질 칼슘이 많은 오징어, 시원하고 담백한 맛 홍합, 적절한 간을 더해주는 소금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ㅎㅎ

 

 

 

 

 

 

요리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간단하게 만들려면

요새는 주방필수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코인육수!

시중에 여러가지 맛의 제품들이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구매해보시길 추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