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코크 밀키트 - 강원도의 밥상 <<영월식 청국장>> 추천

내돈내산먹거리/밀키트

by 뱀선생게임 2022. 10. 12. 18:36

본문

반응형

 

 

피코크 밀키트 - 강원도의 밥상 <<영월식 청국장>> 추천

 

YEONGWOL STYLE CHEONGGUKJANG

 

 

이번주 두번째 밀키트 ... 바로 영월식 청국장 ㅋㅋㅋ

저녁되면 쌀쌀한 바람 불어서 평소에 사먹지 않던 국물 요리를 찾게 되는 한국인 ㅋㅋ

이번에는 특별하게? 청국장을 사봤다. 보통 청국장 냄새나서 잘 안먹는데 이건 냄새도 별로 심하지 않고 이것도 세상 간편해서 사봄... 

이것도 강원도의 밥상이네요 ㅎㅎ 이번주 사다보니 강원도의 밥상만 산듯 ㅋㅋㅋㅋ 

이 청국장도 나름 인기템으로 살아남은 아이다.

 

 

 

 

나는 이마트에서 8980원에 구매했으니 참고하시길 ,,,,!!! 

 

 

 

 

원재료명 : 청국장소스 [청국장1 (대두 : 외국산), 청국장2 (대두 : 외국산), 마늘(중국산), 복합조미식품{정제소금(국산)},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소스], 두부 [대두(외국산), 혼합제제(조제해수염화마그네슘, 현미유)], 팽이버섯(국산), 양파, 애호박, 대파, 홍고추

 

보관방법 : 냉장보관(1~10도)

 

 

 

밀키트 안에 들어있는 재료는 청국장 소스 300g , 두부 한모(300g), 찌개용채소180g, 팽이버섯150g 이 들어있네요

 

뭐 야채 상태도 무른거 없이 유통기한도 넉넉했고, 내용물 상태는 합격점 ㅎㅎㅎ 드립니다 

한번씩 다듬어진 야채 상태가 이상한 것들도 있던데, 이번건 다행히 상태가 양호하네요 ㅎㅎㅎ

 

구수하고 깊은 맛의 영월식 청국장!!!!!

 

역시나 2인분이구요, 10분컷으로 쉬운 easy 단계!! 아주 마음에 쏙 드네요 ㅎㅎㅎ

밀키트는 간편해야 제맛이지 ... 오래걸리면 빡치잖아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로나 덕분이지 다양한 밀키트들이 나와서 정말 좋은듯 ㅎㅎㅎ 하지만 쓰레기는 많이나와... 귀찮 ....

 

 

 

 

콩 생산량이 많아 콩 요리가 특히 발달한 영월 지역의 레시피로 만든 영월식 청국장이에요.

구수하고 깊은 맛의 청국장에 피코크가 선별한 유기농 두부와 팽이버섯, 양파, 애호박, 고추 등 각종 신선한 식재료들을 푸짐하게 넣었습니다.
잡내 없이 깔끔하면서도 구수함이 살아 있는 영월식 청국장을 자박자박하게 끓여 밥과 함께 쓱쓱 비벼 드셔 보세요.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답니다.

 

 

필요도구 : 뚝배기(냄비), 체, 그릇, 칼

 

 

 

 

큐알코드 찍으면 레시피 만드는 방법 알려주나 보네요 ㅎㅎ 친절하네요 ㅎㅎ

 

https://youtu.be/GKeaTfxwYuE

 

 

 

 

 

1. 재료 준비하기

팽이버섯을 1/3만큼 덜어내 밑단을 칼로 커팅하기

팽이버섯, 찌개용채소를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세척, 물기를 빼고 준비하기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커팅하기

(팽이버섯은 1/2 양이구요, 만가닥 버섯을 더 준비했네요 !)

 

 

2. 국물 끓이기

냄비에 물 200ml 와 청국장소스를 넣고 충분히 풀어준 후 끓이기

(레시피에 적힌 양보다는 더 많이 물을 넣음. 비벼먹을게 아니라 떠먹을 국물로 만들거라서 ㅎㅎㅎ

그리고 맹물이 아니라 쌀뜬물로 만들었네요 ~ 물 더 추가해서 된장 or 쌈장 더 풀어 주면 간이 딱 맞네요)

 

 

3. 재료 끓이기

국물이 끓으면 찌개용채소, 팽이버섯, 두부를 넣고 끓이기

내용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5분 이상 끓이기

 

 

4. 완성하기

뚝배기 그릇에 담고 완성하기

 

 

셰프의 TIP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딱인듯한 피코크 밀키트였네요. 청국장이 싫은 사람도 너무 강하지 않게 제작되어 나온 아이여서 부담감 좀 덜어놓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아이같구요. 자박자박하게 드셔도 상관없는데, 요즘같은 날씨에는 물 좀 더 넣어서 국밥처럼 말아드시는 것도 좋네요 ㅋㅋㅋ 간도 적당하고. 청양고추나, 버섯 한가지 정도 더 넣어드시면 더 푸짐하게 느껴지실거 같습니다.

 

요리똥손도, 바쁘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간편하지만 건강한 한끼 하는데 적합하구요.

야채 헹구고 두부썰고 팽이버섯 썰어넣고 냅다 끓이기만 하면되는 아주 간단한 요리라서 너무 좋습니다.

10분이라고는 하지만 , 15분 정도 걸린거 같구요. 손 빠르신 주부들은 10분컷 가능할 듯하네요 

 

 

속이 따뜻해지는 구수한 음식이 생각나는 날에 아주 좋아요. 영월식 청국장 추천

 

 

 

 

 

피코크 밀키트 - 강원도의 밥상 <<원주식 장칼국수>>추천

https://0life-relationship.tistory.com/18

 

강원도의 밥상 <<원주식 장칼국수 피코크>> 밀키트 추천

강원도의 밥상 <<원주식 장칼국수 피코크>> 밀키트 추천 WONJU STYLE SPICY NOODLE SOUP 한번씩 이마트에서 장볼 때 간편하게 먹기 위해 밀키트를 자주 구매하곤 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양념장이 다

0life-relationsh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