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전주식 콩나물국밥 후기

내돈내산먹거리/밀키트

by 공생관계 2022. 12. 30. 12:33

본문

반응형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전주식 콩나물국밥 후기

 

 

요즘 밀키트들이 더욱더 진화하고 있다 이제는 국밥도 나옴 ㅋㅋ 국밥은 처음이라 비록 콩나물국밥이긴하지만, 그래도 구매해봄.

진짜 전주 콩나물국밥 맛이 나려나... ㅋㅋ 궁금쓰....

가끔 국밥이 땡길때가 있는데, 국밥도 가격 많이 올랐더라.. 최근에 .. 그렇다고 해서 만들어 먹으면 국밥 느낌이 안나지...

시켜먹기도 미친 가격이라 .. 이제는 국밥도 서민음식이 아닌듯 .....

 

 

 

간편하고 2.5인분 나와서, 쉽게 빠르게 먹기에는 밀키트가 짱인듯...

 

레시피

1. 냄비에 물 1,000ml를 넣고 강불로 끓이기

2. 냄비에 물이 끓으면 콩나물, 콩나물국밥 양념을 넣고 중불로 2분간 끓이기

3. 냄비에 대왕오징어, 대파, 청양고추, 조미분말을 넣고 중불로 3분간 더 끓이기

4. 그릇에 밥을 담고 콩나물국, 김가루, 수란을 곁들여 완성하기

 

셰프의 TIP

수란은 국에 풀어드시거나, 따로 그릇에 김가루를 고명하여 국물을 자작하게 넣어 익혀 드셔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새우젓을 곁들여 드셔도 좋아요.

 

 

 

 

재료는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음... 생각보다 가격에 비해서 부실하군. 콩나물이 좀더 많아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뭐... 밀키트니까요... 간편함을 추구하지 싼가격을 추구하지는 않지.. 이래서 밀키트도 세일할때 사야하나....

후기에 배달시 수란 다 터져서 오는 경우 흔하다던데 나는 완전체로 왔으니 그나마 다행

 

 

 

 

물을 1000 넣고 팔팔 끓였습니다. 바로 콩나물과 국밥소스 투하. 콩나물 자세히 씻어야 함... 이씨 밀키트인데 좀 씻어져서 나오면 안되나... 가격도 구천얼마 줬는디... 생각보다 콩나물 껍질이 후두둑 들어가있었음 ㅋㅋㅋㅋ 

 

 

 

오징어 파 고추 가루분말을 추가로 투입. 예전에 사먹던 오징어는 다리살도 섞여있고 좀더 큼직했던거 같은데, 밀키트는 오징어가 참 째깐째깐 들어가있네요... ㅠㅠ 슬프다. 아쉬워.... 청양고추는 기호에 따라 덜 넣어도 될듯.? 합니다.

 

 

 

 

완성된 국밥.... 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짜서 물을 추가로 넣고 끓였습니다. 수란에 정신이 팔려 김을 어디다 놔뒀는지도 까먹음...

연말에 술 많이 먹고 간편하게 밀키트 사다 쟁여놓고 끓여먹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해장...크... 콩나물이죠....

급하게 아침에 배달 시켜먹는거보다는 훨씬 경제적일듯 합니다. 맛도 오징어향 많이 나네요 생각보다. ㅋㅋㅋ

간은 짭짤했습니다. 물 넣으니 3인분은 적고 2인분은 많네요. 오징어 안 풀어줬더니 ㅋㅋㅋ 뭉탱이로 합쳐져 나옴 ㅋㅋㅋ

셰프의 팁에 새우젓 추가해서 먹으라고 되어있던데 굳이 그렇게까지 안해도 될듯... ㅋㅋㅋㅋ 

김치랑 먹으니 맛나네요. ㅋㅋㅋ 콩나물에 비법소스가 다인 밀키트였지만 그래도 먹을만 했어요. ㅋㅋㅋ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제 입맛에는 좀 짭니다.

연말 속풀이 해장으로도 그만일듯...!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