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푸짐한 대구탕

내돈내산먹거리/밀키트

by 공생관계 2023. 1. 3. 20:05

본문

반응형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푸짐한 대구탕

 

 

 

밀키트가 참 좋은게, 간단한 요리방법과 시간단축이지만 맛에 실패가 없다는 점이다. 

ㅋㅋㅋㅋㅋㅋ 겨울에 국물 없으면 밥이 안넘어가니,

이번에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대구매운탕을 구매해봄

징그러운 생선 직접 다듬을 일 걱정안해도 되고 한번 헹구기만 하면 되지 합격. 바로 구매

 

 

3~4인분으로 20분 걸립니다 단계 easy 아주 쉬워요!

 

재료

대구500g, 무160g, 대파30g, 콩나물100g, 천연해산물가루3g, 미나리20g, 감자수제비 50g, 소스 150g 

 

재료 나머지들은 문제없이 괜찮은거 같은데.. 미나리 실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시피속 재료랑 너무 다른데... 내 눈을 의심..

 

 

레시피

1. 재료 준비하기

소스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흐르는 찬물에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준비하기

계량컵을 사용하여 물 700ml 준비하기

 

 

2. 재료담기

냄비에 준비해둔 물과 소스를 넣고 국자로 잘 풀어주기

콩나물, 미나리, 감자수제비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냄비에 담기

 

 

3. 재료 끓이기

재료를 담은 냄비를 센 불에 끓인 후 국물이 끓으면 10분간 끓여주기

콩나물, 미나리를 넣고 약 10분간 더 끓인 후 마지막으로 감자수제비 넣고 끓이기

(두부랑 청양고추를 더 추가해서 넣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완성하기

감자수제비가 다 익으면 대구매운탕을 그릇에 옮겨 담아 완성하기

 

 

 

tip

입맛에 따라 물 추가,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추가

 

 

맛은요

생각보다 얼큰하고 대구살이 뭐 2~3개는 먹을만함 ㅋㅋㅋ 나머지는 좀 작음. 그리고 대체적으로 대구가 푸짐하지는 않아요.

그건 감수해야지.. 모.. 무도 들어있고 콩나물 들어있어서 얼큰하고 시원한맛이 일품임.

매운탕을 간편하게 끓일 수 있어 괜찮은거 같아요.

그리고 수제비도 쫄깃쫄깃 ㅎㅎㅎ 두부 넣어서 끓인건 잘한 일인듯... 대구가 두껍지 않고 얇아서 생각보다 건져먹는 맛이 덜했달까...

미나리는 너무나 충격적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ㅎㅎ

그런데 매운탕이 얼큰하고 시원한맛을 내기가 또 요리가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겐 어렵잖아요?

이렇고 저렇고 따지고 보면 괜찮은 상품인거 같습니다. 미나리는 개선좀 해라... ㅅㅂ ㅋㅋㅋㅋ

 

건져먹고 나면 4인까지는 아니고 2~3인용 되는거 같습니다.

좀 짜니까 물 좀 넣고 좀 밍밍하네? 싶으면 청양고추 썰어서 넣으시는걸 적극 권장합니다.

다음에 또 사먹을 생각 있네요 굳굳

이거 캠핑가서 먹으면 끝장나는 한끼식사가 될 거 같아요 ㅎ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