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내돈내산먹거리/밀키트

by 공생관계 2023. 1. 5. 19:52

본문

반응형

 

 

 

밀키트로 즐기는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감칠맛 도는 간장 베이스 육수에 부드러운 소불고기가 퐁당 들어간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밀키트에요. 특제 불고기 소스는 물론 모든 재료들을 깔끔하게 손질한 뒤 포장해 요리를 못하는 사람이라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동봉된 간장 베이스의 불고기 소스는 소불고기를 재우는 단계부터 전골 육수의 맛내기까지 만능 소스에요. 재료를 익힐 때 당면부터 시작해 양파, 버섯, 대파, 부추 등을 순서대로만 지키면 신선한 채소의 식감도 쫄깃한 당면도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조리가 가능해 집에서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캠핑용 요리로도 손색이 없어요.

 

 

이마트에서 파는 밀키트입니다. 소불고기 전골로 444g 에 12,800원 이네요.

레시피

1. 재료 준비하기

당면을 끓는 물에 7분간 삶기

체에 밭쳐 물기 제거하기

불고기 소스에 물 120ml를 넣고 섞기

 

2. 재료 밑간하기

불고기 소스 1/3을 고기에 골고루 버무리기

 

3. 전골 끓이기

전골냄비에 소고기, 당면, 모든 채소, 팽이버섯, 나머지 불고기 소스를 넣고 중불에서 약 4분간 익히기

(저는 집에 돌아다니는 두부 반모 추가했습니다. 고기가 양이 너무 적어서.. 뭐라도 푸짐하게 먹자는 마음에 ㅎㅎ)

 

4. 완성하기

참기름을 넣어 완성하기

 

셰프의 TIP!

팽이버섯, 대파, 부추는 나머지 재료가 반 정도 익었을 때 넣어야 숨이 죽지 않습니다.

 

재료

소스, 고기, 참기름, 팽이버섯, 당면, 부추, 양파, 파

 

 

맛은요.

뭐 간편한 맛에 먹었습니다. 미칠듯이 맛있다라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그래도 소불고기 양념에 재고 양념하지 않고 바로바로 해먹는데는 괜찮았습니다. 고기 양은 적은편... 두부나 버섯이나 집냉장고에 남아도는 재료 추가해서 드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당면만 미리 삶았다고 한꺼번에 넣고 끓여도 무방 ㅋㅋㅋ

상품 자체도 신선했고 무난무난... 생각보다 생강맛인가 마늘맛인가 좀 쎄긴 하더라구요.

이건 짜지는 않고 알맞았는데. 좀 심심한데? 생각드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넣어서 먹어도 괜찮을듯 합니다.

달달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 괜찮네 하실듯...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2인용으로 적당한 양이였습니다.

푸짐하게 먹으려면 고기 따로 사서 추가해서 드셔야 할듯... 고기는 1인분양.. ㅋㅋㅋ 나머지는 2인분 양...

 

 

 

고기 양은 적지만 간단하게 소불고기 뚝딱! 간편하고 맛도 무난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